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대떡볶이 대표 "조국은 부패한 권력자, 파렴치한"



사회 일반

    국대떡볶이 대표 "조국은 부패한 권력자, 파렴치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소된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가 조 전 장관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가 권력에 의해 중단됐다. 즉각 수사를 재개하기를 국민의 한 사람으로 말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조 전 장관은 부패한 권력자다. 평범한 교수가 아니다. 수많은 비리로 장관 자리에서 내려왔다. 그리고 권력의 정점에서 국민 개개인을 고소고발하는 뻔뻔한 파렴치한이다"라며 "본인이 그토록 외치던 표현의 자유를 말살하는 민주주의 파괴자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지난 2일 페이스북에 "김상현 대표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형사 고소하고 고소인 조사를 마쳤다"며 "유명 기업 대표의 이런 무책임한 행동은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알렸다.

    조 전 장관이 문제 삼은 발언은 김 대표가 지난해 9월 24일 페이스북에 게재한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 "'#문재인은공산주의자', '#코링크는조국꺼'라는 메시지가 더욱 퍼졌으면 좋겠다" 등이다.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는 내용의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당시 김 대표는 "확인이 되지 않은 거라 문제가 된다면 저를 고소해달라.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가 조 전 장관으로부터 고소를 당하자 울산대 이정훈 교수는 자신도 고소해보라며 으름장을 놨다.

    이 교수는 "조국 당신은 정말 파렴치하고 부패한 권력자다. 인간의 마지막 양심을 기대한 내가 부끄럽다"라며 "표현의 자유를 위협하는 독재의 하수인 조국인 본인에 대한 수사와 재판에 성실히 임하라. 원한다면 나도 당신을 비판했으니 고소하라"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 교수가 원장으로 있는 엘정책연구원의 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