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천 군부대 4명 추가감염…"종교행사 마스크 미흡·찬송가 때문"



보건/의료

    포천 군부대 4명 추가감염…"종교행사 마스크 미흡·찬송가 때문"

    육군 8사단 소속 부대 누적 확진자 21명
    "종교행사에서 방역수칙 안 지켜 전파"
    "밀폐 공간 장시간 머물면 누구든 감염 위험"
    "환기 어려운 곳 피하고 실내 마스크 필수"

    22일 경기도 포천시의 한 군용 용품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안내문이 붙어 있다.(사진=연합뉴스)

     

    경기 포천시의 육군 8사단 소속 한 부대에서 벌어진 집단감염이 부대 내에서 추가로 확산되며 누적 확진자가 21명까지 늘어났다.

    중앙방역대책본부 권준욱 부본부장은 24일 "포천에 주둔한 군부대와 관련해 교회 종교행사에 참석했던 병사 4명이 추가로 확진됨으로써 추가 확진자는 총 21명"이라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해당 종교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고, 찬송가를 부르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현재 포천 군부대 집단감염의 유력한 전파경로는 인근 군부대를 돌며 교육과 상담을 담당하는 강사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해당 강사는 실내에서 강의를 하며 마스크 착용이 미흡했던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권 부본부장은 "환기가 어려운 실내 공간은 모두 위험하기 때문에 피하거나 최소한으로 머물러 주시고, 많은 사람들이 밀접하게 모인다면 비대면 모임으로 바꿔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실내의 밀폐된 공간에서 식사를 하시거나 음주·노래·운동·업무 등을 긴 시간 하게 되면 누구든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중간중간에 반드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며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잘 쓰다가 실내로 들어와서는 마스크를 벗는 것도 잘못 알고 계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