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그래서 어쨌다는 건가"…'버럭' 야당에 추미애 '날선' 답변



국회/정당

    [영상]"그래서 어쨌다는 건가"…'버럭' 야당에 추미애 '날선' 답변

    22일 국회 대정부질문서 설전
    통합당 김태흠 "왜 탄핵소추 당했겠어요"
    추미애 "야당의 권력남용 아닌가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 대정부질문 첫날부터 야당과 날선 설전을 벌였다.

    야당의 첫 질의자로 나선 미래통합당 김태흠 의원이 "아들 문제처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를 왜 지키지 않는가"라고 포문을 열자 "내 아들은 아무 문제가 없다. 질문에도 금도가 있다"고 맞서면서 둘은 거친 발언을 주고 받았다.

    "그래서 어쨌다는 건가", "인과관계가 형성되는 질문을 하시라", "저는 이정도로 밖에 답을 못하겠다"는 게 추 장관의 답변 발언 일부다.

    김 의원은 "왜 자꾸 따지려고 그래요. 내 얘기에 답변만 하면 되지. 국무위원이 지금 싸우러 나오셨어요?", "아니기는 뭐가 아니냐", "이래서 이 정권이 뻔뻔하다고 하는 거예요"
    라고 버럭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미래통합당 김태흠 의원의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본회의장 곳곳에서 고성이 터져나왔고, 통합당 김성원 원내수석이 박병석 의장석 앞으로 와 추 장관의 발언 태도에 경고를 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은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수사와 관련해 법무부 입장문에 들어간 '수명자(受命者:명령을 받는 사람)'라는 표현을 두고 야당이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의 작성 관여 의혹을 주장하면서 격화됐다.

    22일 국회 본회의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비롯한 국무위원들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추 장관은 답변 과정에서 "법률 용어인데 왜 저는 쓰면 안되냐"면서 "최강욱은 수명자를 쓸 수 있는 남자고, 여자는 그런 용어 쓰면 안되냐"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추 장관에게 "이런 자리에서 싫은 소리 듣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추 장관은 "싫은 소리 듣는 자세는 되어있는데 정확한 팩트를 가지고 이야기 해달라"고 반박했다. 또 "모욕적인, 망신주는 발언은 삼가달라"고 응수했다.

    "왜 탄핵소추 당했겠어요"라는 말엔 "야당 권력의 남용 아닌가"라고 답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