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서진·아이유 국세청 홍보대사 위촉



경제 일반

    이서진·아이유 국세청 홍보대사 위촉

    모범납세자로 선정,국민성실 납세 홍보나서

    국세청은 이서진 이지은씨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국세청 제공)

     

    연예인 이서진·이지은(아이유)씨가 국세청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국세청은 제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연예인 이서진, 이지은(아이유)씨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세청은 두 사람이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국민의 성실납세를 유도하는데 잘 맞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덧붙였다.

    이서진씨는 영화와 예능을 넘나들며 탄탄하고 폭 넓은 연기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이다. 이지은씨는 공감형 캐릭터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는 연기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서진 홍보대사는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 것이 저와 모두를 위한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홍보대사는 "홍보대사로서 성실납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바로잡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성실납부 홍보를 위해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두 홍보대사는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포스터·공익광고 모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노래와 연기, 예능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두 분이 성실납세 홍보에 힘써 주시면 자라나는 청소년의 세금에 대한 인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