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 뷰 돌파



가요

    방탄소년단,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 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확대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이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MAP OF THE SOUL: 7) 타이틀 곡 '온'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21일(오전 5시 16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 공개 직후 일주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후 4개월 만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앞서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라는 낯선 용어에 관해 "타이틀곡 '온'의 콘셉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으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여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주는 '온' 공식 뮤직비디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와 12명의 마칭 밴드(marching band)가 펼치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뮤직비디오다.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의 다채로운 구성과 개인, 유닛, 단체 등을 오가는 안무가 깊은 몰입을 선사한다.

    '온'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도 네 번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19일 일본 오리콘 차트 상반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디엔에이(DNA)' 10억 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8억 뷰 △'페이크 러브(FAKE LOVE)' 7억 뷰 △'불타오르네(FIRE)'·'MIC Drop'·리믹스 'IDOL' 6억 뷰 △'쩔어'·'피 땀 눈물' 5억 뷰 등 총 25편의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