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 시민단체, 광주시교육청 사학 공공성 강화 '공염불' 규탄



광주

    교육 시민단체, 광주시교육청 사학 공공성 강화 '공염불' 규탄

    관련 협의회 한 차례 회의도 안 열고··사학 위원은 늘린 반면 시민단체 참여는' 배제'

    (사진=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 제공)

     

    광주 교육시민단체가 광주시교육청이 사학공공성협의회를 한 차례로 열지 않고 시민단체 위원을 배제한 반면 사학 위원을 늘려 사학 공공성 강화 시책이 '공염불'에 그치고 있다고 규탄했다.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시민모임)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시교육청이 사학 부조리에 엄정 대응하고 사학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학공공성강화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나 올해 한 차례도 협의회를 열지 않는 등 소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2018학년도부터 도입해 온 사립학교 교원 위탁채용 전형 방식에서 크게 후퇴한 계획을 수립하고서도 협의회 소집조차 하지 않고 추진해 전교조와 시민단체가 크게 반발하며 시정을 촉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교육청은 올 11월로 예정된 2021학년도 공·사립 교원 채용부터 다른 날 시험을 보는 동시 지원제를 전격 폐지하고 같은 날 치르기로 해 사학법인에 대한 특혜 채용 우려와 함께 예비교사 응시 제한 초래로 교육 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더욱이 시교육청은 사학공공성 강화협의회에 시민모임 인사를 배정했으나 올해는 시민모임 인사를 배제하는 대신 사립 학교장, 행정실장의 자리를 늘리는 행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규탄했다.

    시민모임은 시민사회의 참여와 기대를 외면하는 사학공공성 강화는 공염불이거나 기만에 불과하다며 교육 시민단체가 사학공공성을 견인해 나가도록 공간을 만들어 달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