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트위터, 트럼프 트윗에 또 경고 딱지…'폭력미화'



국제일반

    트위터, 트럼프 트윗에 또 경고 딱지…'폭력미화'

    뉴욕포스트 1면에 게재된 자신의 트윗을 가리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트위터가 2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 폭력미화를 이유로 '경고'딱지를 또 붙였다.

    로이터통신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5일 미니애폴리스 백인 경찰의 가혹행위로 흑인이 숨진데 분노해 시위가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과격한 주민들을 '폭력배'라고 칭하면서 "軍은 지사와 함께 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는 통제한다. 약탈이 시작되면 총격을 시작"이라고 경고했다.

    트위터는 이 트윗이 올라온 뒤 원문 대신 "이 트윗은 폭력 미화 행위에 관한 트위터 운영 원칙을 위반했다"는 안내문이 보이도록 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공익 측면에서 이 트윗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고 결정했다"면서 '보기'를 클릭한 뒤에야 트럼프 대통령의 원문이 게시되도록 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26일 우편 투표가 선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 2건 아래에 '팩트체크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경고딱지를 붙이기도 했다.

    이에 격노한 트럼프 대통령이 28일 소셜미디어 등 정보기술(IT) 플랫폼에 대한 면책 조치를 축소할 수 있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따라 트위터의 이번 조치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더 강하게 반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