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코델타시티 공공분양주택 2,962호 건립사업 본격 추진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공분양주택 2,962호 건립사업 본격 추진

    부산도시공사,민간사업자 공모 '스타트'
    3개 블럭 사업비 9,605억 원 투입.
    지역업체 의무 참여비율 40%이상.
    6월4일까지 참가의향서 제출

    에코델타시티 조감도(자료사진)

     

    서부산권의 대표적 친환경도시로 조성중인 에코델타시티 3개블럭(18,19,20BL)의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건립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부산도시공사는 27일 에코델타시티 3개블럭 대지면적 155,799㎡내에 2,962호 규모로 건립을 추진중인 공공분양주택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추정사업비는 9,605억원이다.

    도시공사는 공공분양주택사업을 통해 에코델타시티 조기정착에 기여하고 다양한 아파트 브랜드를 유치해 단지 내 민간 주택공급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건설업계에 도움이 되도록 지역업체 의무비율을 40%로 적용하며, 3개 블록을 동시 발주하는 대규모 건설사업 시행해 지역 중소건설업체의 수주물량 확대 및 고용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사업대상지는 공사가 참여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친수구역 조성사업(강서구 강동동 일원 단지 내 18, 19, 20블록이다.사업시행은 부산시, K-water, 부산도시공사가 맡는다.

    이 사업은 부산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가 공동시행 하는 사업으로 도시공사는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사업자는 설계, 시공, 분양업무 등을 수행한다.

    신청자격은 주택법에 따른 주택건설사업자로서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법인(단독 또는 컨소시엄)이어야 한다.

    컨소시엄 구성 시에는 5개 업체 이하(최소지분율 10% 이상) 구성 및 지역업체 의무비율 40%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3개 블록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조치로 생략하며, 참가의향서는 6월 4일, 사업신청 확약서는 6월 18일, 사업신청서류는 7월 27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참여의향서 및 사업신청 확약서를 제출해야 사업신청이 가능하고, 사업신청 확약서 제출 후 사업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5년간 공사가 시행하는 민간사업자 공모에 참가할 수 없다.

    사업자선정은 올해 8월 중에 공사에서 운영하는 민간사업자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10월 중 사업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5월 주택건설사업계획을 승인 받은 뒤 2021년 하반기 공사를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