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간제 여교사 부른 초등 교감 "애인이 필요해"



광주

    기간제 여교사 부른 초등 교감 "애인이 필요해"

    광주시교육청, 해당 교감 상대 성희롱 감사 진행

    광주시교육청사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 한 초등학교 교감이 기간제 여교사에게 "애인이 필요하다'는 등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교육당국이 감사에 착수했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모 초등학교 교감 A 씨가 지난 3월 초 기간제 여교사인 B 씨를 휴대전화를 통해 카페로 불러낸 뒤 "애인이 필요하니 애인이 되달라"는 등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A 교감이 B 교사의 의사도 묻지 않고 자신의 차에 B교사를 태우고 광주 근교를 돌아다녔다고 B교사가 주장하기도 했다.

    B 교사는 3~4월 기간제 교사로 첫 출근해 이같은 성희롱을 당한 뒤 정신과 치료를 받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교감은 전 학교에서도 여교사에게 "차를 함께 타고 다니자"고 발언해 논란이 일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해당 교감은 "성희롱 발언을 한 적이 전혀 없다"면서 "명예훼손으로 제소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시교육청은 지난 3월 19일 기간제 교사 B 씨가 성 고충 피해 상담을 신청해 피해 상담과 함께 지난 4월 1차 A 교감에 대해 감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어 18일 A 교감에 대해 본격적인 감사에 들어가 성희롱 발언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