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 확진' 대구 경제부시장 비서, 신천지 교육생 명단 포함



대구

    '코로나 확진' 대구 경제부시장 비서, 신천지 교육생 명단 포함

    "경제방역 책임지고 있는 경제부장실에 A씨 그대로 복귀"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시 경제부시장 비서가 신천지 교육생이라는 사실을 대구시가 쉬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우리복지시민연합 등 지역 10개 시민단체는 28일 성명서를 내고 "확진 판정을 받은 경제부시장 비서 A 씨가 신천지 교육생 명단에 있다는 사실을 대구시가 쉬쉬하며 숨겨왔다"고 주장했다.

    또 대구시가 뒤늦게 A 씨가 신천지 교육생이라는 것을 확인했지만 지역 경제 회복의 최일선 업무를 보는 경제부시장실에 그대로 근무 배치하는 등 무사안일하게 대응했다고 지적했다.

    경제부시장실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각종 고급 정보가 집적되고 정책 수립과 행정 집행을 위해 많은 사람과의 접촉이 불가피하며 보안도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결코 가볍게 볼 사안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들 단체는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고 격리 해제된 이후 다시 양성 판정을 받은 재양성자 비율이 2.1%이고 지난 24일 기준 대구시에서 세 차례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도 3명"이라며 " 대구시는 엄중한 상황에 너무나 안일하게 대응한 것은 아닌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메르스 감염 당시 삼성병원 응급실에 간 사실을 보고하지 않은 대구 유일의 확진자인 공무원의 징계 건과 코로나19 사태에서 신천지 신도임을 숨기고 근무한 서구보건소 계장의 보직 해임 건을 비교하며 "경제방역을 책임지고 있는 경제부시장실에 A 씨를 그대로 복귀시킨 것은 너무나 대조적"이라고 꼬집었다.

    이들 단체는 "시민들에게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정작 대구 컨트롤타워인 대구시는 이 사안을 은폐하고 무사안일하게 처리한 것은 이율배반적"이라며 "대구시는 이 사건을 정확하게 해명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대구시 경제부시장 부속실 A 비서는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 2월 2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직무 특성상 A 씨와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추후 음성 판정을 받지만 이 부시장이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코로나19 대책회의에 참석했던 사실이 드러나 청와대가 한때 긴장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