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교육청 '온라인 AI면접을 도입'… 유·초·중등 교육전문직원 32명 선발



부산

    부산교육청 '온라인 AI면접을 도입'… 유·초·중등 교육전문직원 32명 선발

    부산교육청 전경(자료 사진)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등 교육전문직원 32명을 선발하기 위해 ‘2020년도 유치원‧초등‧중등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공개전형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부산교육청이 온라인 AI면접을 처음으로 도입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유아교육 5명, 초등교육 9명, 보건교육 1명, 중등교육 17명을 각각 선발한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5월 19일부터 6월 3일까지 사전평가로 동료 교원들을 대상으로 현장평가 및 온라인평가를 실시한다.

    또, 오는 6월 12~13일 이틀간 1차로 기본소양 평가와 역량평가(장학능력 및 기획력 평가)를 하고, 2차로 상호토론 및 심층면접 등을 치른다.

    AI면접은 지원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뇌신경과학을 기반으로 역량과 조직적합성 등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7월 3일 발표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 및 전형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다.

    정석 교원인사과장은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갖춘 학교현장의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방식을 도입했다”며 “이를 통해 부산교육의 혁신역량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