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집·강의실 이원화 쌍방향 실시간 교육 '눈길'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집·강의실 이원화 쌍방향 실시간 교육 '눈길'

    뉴스듣기

    스마트미디어 인재개발원, 온라인 미러링(Mirroring) 교육 서비스 플랫폼 운영
    소프트웨어 전문교육기관으로 취업률 82%에 달해

    온라인 Mirroring 교육서비스 플랫폼 (사진=스마트미디어 인재개발원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력하게 시행되는 가운데 스마트미디어 인재개발원이 집과 강의실을 이원화한 쌍방향 실시간 교육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미디어 인재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필요한 공유와 공감의 능력을 갖추는 미래세대를 만들기 위한 온라인 거울(Mirroring)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개발원의 교육 매니저와 전문강사 및 실습조교 3인이 지원 시스템을 운영해 원격접속 교육생들의 실습지도와 문제를 즉시 해결이 가능하다.

    또 교육생 PC성능이 떨어지는 경우 개발원의 원격 강의실 컴퓨터를 접속해 자신의 PC처럼 사용하고 백업시스템을 활용해 녹화 영상을 재학습 도구로 지원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우수한 강의를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상초유의 고3·중3을 시작으로 9일부터 온라인 개학이 시작한 학교 및 공공기관의 교육장을 활용한 온라인 Mirroring System 구축 및 재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개발원은 집에 있는 교육생과 강의실에 있는 학생들이 짝(Mate)을 이뤄 집에 있는 교육생의 화면을 보면서 서로 학습진도를 따라가도록 지원하는 상호협업 학습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이 학습플랫폼은 2인 1조로 한 사람은 강의실에서 다른 한 사람은 집에서 서로 동기화하여 짝끼리 상호작용하며 학습하는 시스템으로 협업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집에 있는 교육생은 원격으로 강의실의 PC에 접속하여 학습을 진행하고, 강의실에 있는 교육생은 자신이 학습을 하면서 집에서 학습하는 짝 모니터를 보면서 학습을 도와주거나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의 학습 효율성은 물론 교육생과 강사 간 친밀도 유지, 공유 공감 능력 향상 및 학습 보완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개발원은 짝 시스템을 응용해 4~5인을 한 팀으로 만들어 집과 강의실에서 PC를 동기화해 프로젝트를 실전과 같이 지도하는 학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팀의 응집력과 협업능력이 향상돼 취업 시 기업에 적응력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한편 스마트미디어 인재개발원은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인력양성센터를 기반으로 지난 2016년 설립돼 지역선도형 소프트웨어 인력양성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매년 우수한 연수생을 6개월가량 양성하고 있으며 취업률이 82%에 달하고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