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인 황교안 비공개 회동…"종로 선거 전력 다하라"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국회(정당)

    김종인 황교안 비공개 회동…"종로 선거 전력 다하라"

    뉴스듣기

    김종인 황교안 서울 종로에서 비공개 만찬 회동
    종로 선거 및 향후 판세 전략 등 논의
    黃 '잇단 설화' 우려한 만남?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일 서울 종로구 한 중식당에서 비공개 만찬 회동을 열고 향후 선거전략을 논의하고 있다.(사진=황교안 대표 선거캠프 제공)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일 깜짝 비공개 만찬 회동을 열고 향후 선거전략을 논의했다.

    3일 황교안 대표 측에 따르면 이날 회동은 서울 종로구의 한 중식당에서 배석자 없이 오후 7시30분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됐다.

    회동에서 두 사람은 지역 민심 등을 공유하고 종로 선거 및 향후 판세 전략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회동 후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기자와 만나 "황 대표께서 종로 선거에 전력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이제 총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니까, 어떻게 잘 나눠서 할까에 관한 그런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 첫날인 이날 김 위원장은 경기권에서, 황 대표는 출마 지역구 종로에서 유세를 벌였다.

    두 사람의 회동은 공식 일정에는 잡히지 않은 상태였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이 황 대표의 최근 잇단 설화 등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된다.

    황 대표는 지난 1일 'n번방' 사건과 관련 "호기심에 n번방에 들어왔다가, 막상 보니 '적절치 않다' 싶어서 활동을 그만둔 사람에 대해 (신상공개 등) 판단이 다를 수 있다"고 언급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