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림픽 연기 먼저 제안한 日, IOC에 추가 비용 분담 요구?



스포츠일반

    올림픽 연기 먼저 제안한 日, IOC에 추가 비용 분담 요구?

    (사진=연합뉴스)

     


    올해 7월24일에 개최될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1년 연기되면서 일본은 추가 예산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고통'을 분담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IOC의 반응은 차갑기만 하다.

    2일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아소 다로 부총리 겸 재무상은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관련 총회에서 올림픽 연기에 필요한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제대로 대응하지 않으면 안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올림픽 1년 연기로 인해 추가 발생하는 비용은 경기장 임대와 관리 비용, 인건비 등을 포함해 3천억엔(약 3조4313억원)이 될 전망이다.

    천문학적인 금액을 대회 조직위원회와 도쿄도 정부 그리고 일본 정부가 감당해야 하는데 일본은 내심 IOC가 일정 금액을 부담하기를 희망하는 눈치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지사는 지난주 교도통신을 통해 "IOC에 추가 비용 분담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모리 요시로 대회 조직위원장 역시 지난주 한 방송에서 "IOC 역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교도통신은 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먼저 올림픽 연기를 요청한만큼 IOC는 추가 비용 분담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