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올림픽위원회 이사조차 "선수들 위험에 빠트려"…올림픽 연기 주장



아시아/호주

    日올림픽위원회 이사조차 "선수들 위험에 빠트려"…올림픽 연기 주장

    미야구치 가오리 일본올림픽위원회 이사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인터뷰에서 "지금은 선수들 만족스럽게 준비할 수 없는 상황". JOC 이사회에서 올림픽 연기 의견 밝힐 것 예고

    야마구치 가오리 일본올림픽위원회(JOC) 이사(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의 '세계 대유행'에도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 개최 강행 의지를 강조하고 있지만 일본올림픽위원회(JOC) 내부에서조차 연기론이 터져나오는 등 반발이 만만치 않다.

    야마구치 가오리(山口香) JOC 이사는 20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선수들이 만족스럽게 준비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오는 27일 예정된 JOC 이사회에서 연기하자는 의견을 밝힐 생각이라고 밝혔다. 닛케이 신문은 JOC의 이사가 올림픽 연기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헀다.

    1988년 서울올림픽 여자 유도(52㎏급) 동메달리스트인 야마구치 이사는 코로나19 확산에도 '7월 개막'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IOC에 대해 " 선수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언론 보도 등으로 유럽이나 미국의 상황을 보면 선수들이 훈련을 계속할 수 있는 처지에 있다고 생각할 수 없다"며 이런 가운데 "준비를 계속해 달라고 하는 IOC는 선수와 다른 곳을 보고 있다는 얘기를 들어도 어쩔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일본 전국의 지자체에서 올림픽 개막 전 합숙 훈련을 하려던 각국 선수단이 앞다퉈 취소를 요청하고 있고 오는 26일 시작되는 일본 내 성화 봉송마저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야마구치 이사는 대회 개막까지 4개월 이상 남은 현 단계에서 과감한 결정을 내릴 필요가 없다고 한 IOC의 성명에 대해서도 "(IOC가) 당장 연기를 결정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고 해도 언제까지 판단하겠다는 시한은 제시해야 한다"며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