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바시, 서울시와 코로나19 극복 강연 진행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문화 일반

    세바시, 서울시와 코로나19 극복 강연 진행

    뉴스듣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국민 불안을 달랠 강연 기획

    김현수 서울시 코비드19(COVID19) 심리지원단 단장이 세바시 강연 녹화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세바시DB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이 지난 9일 오후 '코로나19 극복 특집 강연' 첫 영상인 김현수 서울시 코비드19(COVID19) 심리지원단 단장의 클립을 공개했다.

    정신과 전문의이자 세바시 인기 강연자이기도 한 김현수 단장은 “감염병은 인류가 두려워해왔던 질병”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세 흑사병과 1900년대 초반에 창궐한 스페인독감을 예로 들며 “코로나19로 한국인들이 공포를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국민의 불안감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마스크 대란이 발생했고 기업은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개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다. 국민들의 걱정이 계속되는 지금, 서울시 심리지원단은 ‘심리 방역을 위한 마음의 백신 7가지(격려, 긍정, 실천, 지식, 희망, 정보, 균형 백신)’를 제안한다.

    세바시 강연에 참여한 신철호 닥프렌즈 대표(왼쪽)와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의 우창윤. 사진=세바시DB
    보통 세바시 강연은 400여 명의 시민이 관객으로 참여하는 공개 강연회로 제작된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예정된 세바시 공개 강연회도 잇따라 취소되고 연기됐다.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제작된 이번 세바시 ‘코로나19 극복’ 특집 강연은 지난 6일 스튜디오에서 무관객 방식으로 녹화됐다. 세바시 구범준 PD는 “시의성 있는 세바시 강연을 통해서 지금 우리 사회에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하고 확산시킬 수 있다”며, 이번 특집 강연의 제작 이유를 밝혔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