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대구·경북 봉쇄 아닌 코로나19 최대 차단"



대통령실

    문 대통령 "대구·경북 봉쇄 아닌 코로나19 최대 차단"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대구·경북 봉쇄 시행' 발언 나오자 진화
    靑 "코로나19의 전파와 확산 최대한 차단한다는 뜻"
    대구 수성갑 민주당 김부겸 "배려 없는 언행이 계속되는지, 비통한 심정"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당정청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대해 '최대한의 봉쇄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이는 지역적인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공지 문자를 보내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당정청의 '최대한의 봉쇄조치' 표현이 지역적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닌, 코로나19의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한다는 뜻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히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이 직접 대구·경북 지역 봉쇄 관련 입장 진화에 나선 셈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고위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대구·경북에 최대한의 봉쇄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정부가 대구와 경북의 출입을 제한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당장 대구를 지역구로 하는 민주당 김부겸 의원(대구 수성구갑)은 페이스북에 '오해받을 봉쇄조치 발언, 배려 없는 언행, 일체 삼가해 주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늘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봉쇄조치'라는 표현이 사용되어 불필요한 논란이 일었다. 급하게 해명하기는 했지만 왜 이런 배려 없는 언행이 계속되는지, 비통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발언의 취지야 코로나19의 전국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겠다는 뜻이겠지만, 그것을 접하는 대구경북 시민들의 마음에는 또 하나의 비수가 꽂혔다"고 토로했다.

    민주당도 상황의 심각성을 의식하고 이후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방역망을 촘촘히 해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의미하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한다는 의미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