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합당 공관위, 이혜훈·이언주 향해 경고장?



국회/정당

    통합당 공관위, 이혜훈·이언주 향해 경고장?

    "원칙과 방향 흔들려는 시도에 대해 심각한 유감"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첫 회동을 갖고 있다. 윤창원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원칙과 방향을 흔들지 마라"며 최근 공천 논란을 일으킨 일부 의원들을 향해 경고장을 날렸다.

    공관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최근 일부에서 우리 공관위의 원칙과 방향을 흔들려는 시도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공관위의 혁신공천, 공정공천, 이기는 공천을 훼손하려는 중대한 도전이 아닐 수 없으며, 불철주야 통합의 취지와 뜻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공관위에 대해 옳지 못한 공격이라고 본다"며 " 앞으로 공관위는 기존의 관행과 이해관계를 벗어나지 못한 채, 책임과 헌신을 망각하는 일부의 일탈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경고하며, 다시 반복될 경우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관위의 이러한 경고는 이혜훈 의원과 이언주 의원을 향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혜훈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유승민 의원과 공천과 관련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았고, 해당 내용이 한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언주 의원의 경우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부산 전략공천'과 관련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자신의 의사를 타진 받았다고 언급한 점을 문제 삼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