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시민 "임미리 칼럼은 저질…민주당 고발은 쓸데 없는 짓"



국회/정당

    유시민 "임미리 칼럼은 저질…민주당 고발은 쓸데 없는 짓"

    "임미리 칼럼, 논증 없고 인상 비평만"
    한나라당 소속으로 출마한 과거 이력 놓고 "안철수당이 영입해야"
    임미리 고발한 민주당에 "교수가 칼럼 썼다고 유권자들이 민주당만 빼고 찍느냐"
    표현의 자유 억압 논란엔 "어쩌다 한번 무단횡단…상습 폭력으로 몰아붙이면 안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자료사진=이한형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8일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의 '민주당만 빼고' 칼럼에 대해 "자기 기분대로 쓴 기본적으로 저질 칼럼"이라고 비판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임 교수의 칼럼은 퀄리티가 낮다. 논증이 거의 없고 인상 비평"이라고 말했다.

    임 교수에 대해선 “민주당과 진보 진영 사이 정당 말고 나머지 정당을 왔다 갔다 했더라”며 “안철수당이나 '1+1 황교안당’(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에서 빨리 영입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임 교수는 과거 한나라당 소속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하고, 문국현 창조한국당 후보 캠프, 안철수 캠프에 참여한 바 있다.

    유 이사장은 임 교수를 고발한 민주당을 향해서도 "쓸데 없고 미련한 짓을 했다"며 "어떤 대학의 교수가 민주당만 빼고 찍으라는 칼럼을 썼다고 해서 유권자들이 민주당만 빼고 찍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렇게 시민들을 못믿느냐. 그래서 미련한 짓이라고 하는 것이고 앞으로 그러지 마라는 얘기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민주당을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당'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마찬가지로 과도한 조처"라며 "어쩌다가 바빠서 무단횡단을 한 번 했는데, 그렇다고 상습 무질서·폭력 행위자로 몰아붙이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지도부는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뒤늦게 유감 표명을 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검찰개혁, 집값 안정, 그리고 최근 임미리 교수를 둘러싼 논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주당을 향했던 국민의 비판적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