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떠돌이 개떼의 습격…인도 병원 수술실서 신생아 숨져



국제일반

    떠돌이 개떼의 습격…인도 병원 수술실서 신생아 숨져

    • 2020-01-15 17:29

    태어난지 3시간만에…"창문 열린 채 신생아 방치"
    인도, 3천만마리 떠돌이 개 골치

    (사진=연합뉴스)

     

    인도 북부의 한 병원 수술실에서 신생아가 개떼의 습격으로 사망한 일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AFP통신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우타르프라데시주 파르루카바드 지역의 사립병원 수술실 내에서 태어난 지 3시간 된 신생아가 떠돌이 개 무리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개들은 열린 창문으로 수술실에 진입했고 신생아는 온몸에 상처를 입은 채 숨졌다.

    이 신생아는 개들로부터 공격을 받을 때 수술실에 방치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아기가 창문이 열린 수술실에 돌보는 이 없이 남겨진 상태였던 것으로 가족은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애초에 아기가 사산됐다고 말했다가 문제가 불거지자 돈으로 입막음하려 했다고 가족은 주장했다.

    당국에 따르면 이 병원은 허가 없이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경찰은 병원을 봉쇄하고 관련 직원을 기소하는 등 수사에 착수했다. 아울러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아기에 대해 부검도 할 예정이다.

    인도는 현재 전국적으로 3천만 마리에 이르는 떠돌이 개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다.

    실제로 수도 뉴델리만 하더라도 고급 주택가는 물론 상가와 도로 등 곳곳에서 개들이 몰려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개들은 낮에는 잠을 자다가 해가 지고 나면 무리 지어 다니며 영역 싸움을 벌이거나 사람을 공격한다.

    특히 인도는 의료 인프라가 열악해 떠돌이 개들이 종종 병원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초에는 우타르프라데시의 정부 운영 병원 내 침상에서 자는 개들이 발견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떠돌이 개로 인해 인도에는 광견병 환자도 많이 발생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인도에서 개에 물려 광견병으로 숨지는 이는 연간 2만명에 이른다. 세계 전체 광견병 사망자의 3분의 1에 달하는 수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