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조국 고초, 마음에 빚…놓아주자, 국민께 호소"



국회/정당

    문 대통령 "조국 고초, 마음에 빚…놓아주자, 국민께 호소"

    신년기자회견서 조국 질문에 "검경 수사권 조정 끝났으니 조국 놓아줘야"
    "조 전 장관 겪은 고초 아주 큰 마음에 빚...사회 갈등 일으켜 송구"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른쪽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어제 검.경수사권조정까지 통과가 됐으니 조국 전 법무부장관은 놓아주고, 유무죄는 재판결과에 맡겨 지지하는 분이든 반대하는 분이든 갈등은 이제 끝냈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조 전 장관을 반대에도 불구하고 임명한 배경에 대해 "수사나 재판 과정을 통해 밝혀질 일이지만 결과와 무관하게 이미 조 전 장관의 지금까지 겪은 고초, 그것만으로도 아주 크게 마음에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며 "국민들께도 호소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이 조 전 장관 지명 이후 겪은 검증에 대해 '고초'라고 표현하며 애정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조 전 장관을 둘러싼 정치적 공세와 사회 갈등을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조 전 장관 임명으로 인해 국민들간 많은 갈등과 분열이 생겼고, 지금까지 이어지는 것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조 전 장관을 둘러싼 사회 갈등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