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특위, '하명수사' 의혹에 특검 요구…20일 최종 결정



국회/정당

    與특위, '하명수사' 의혹에 특검 요구…20일 최종 결정

    "최고위에서 특별한 일 없는 한 당론으로 결정"

    더불어민주당 설훈 검찰공정수사촉구특위원장이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이날 회의 결과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이른바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특별검사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회의를 하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사건에 대한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김 전 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경찰이 수사했던 게 '하명수사'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민주당은 해당 사건을 무혐의 처분한 검찰이 오히려 문제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

    민주당 설훈 검찰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울산 사건 등에 대해 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특위가 (특검을)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최고위원회의에 건의해 당이 특검을 추진하도록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0일 최고위가 개최되면, (특검 도입 요구가) 보고될 것"이라면서 "최고위에서는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당론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검찰특위는 '하명수사' 의혹과 연관된 김 전 시장 관련 비리 사건들을 조사하면서 검찰의 부실수사 의혹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앞서 특위에 소속된 송영길 의원은 "검찰이 '하명수사 논란'으로 프레임을 잡고 언론도 그렇게 쓰고 있는데, 저는 이 사안은 김 전 시장 측근비리 의혹 은폐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