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녀가요] '달빛천사' 성우 이용신 "'달천이'들아, 잘 자라줘서 고마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스페셜 다녀가요

    [다녀가요] '달빛천사' 성우 이용신 "'달천이'들아, 잘 자라줘서 고마워"

    뉴스듣기

    리메이크 앨범 '리턴드 풀문' 발매
    '7만 달천이' 힘 모아 제작비 마련
    24~25일엔 콘서트도

    '노래하는 성우' 이용신이 '리턴드 풀문'(Returnded Fullmoon) 앨범으로 음악 팬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이용신은 1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연 앨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달천이'들에게 노래를 들려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활짝 웃었다.

    '리턴드 풀문'은 2004년 투니버스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달빛천사'의 삽입곡들을 정식 리메이크한 곡들로 채워진 앨범이다. 이용신이 언급한 '달천이'는 바로 '달빛천사' 애청자들을 뜻하는 말. '달빛천사' 방영 당시 이용신은 주인공 '루나'(풀문) 역을 맡아 목소리 연기를 펼치고 노래까지 불러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용신은 "방영 이후 15년간 (애니메이션 노래가)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지 않아 '음원사이트에서 듣고 싶다'는 '달천이'들의 요청이 많았다"며 앨범 제작에 나서게 된 계기를 밝혔다.

    앨범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해 이용신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는데, 무려 7만 명이 후원자를 자처하며 펀딩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용신은 "원곡들이 외국곡이라 커버 라이센스 비용을 내야 하는데 가격이 곡당 200만원이라서 깜짝 놀랐다"면서 "워낙 여러 곡이 있었기에 개인적으로 진행하기엔 부담스러웠다"고 했다.

    이어 "'달빛천사'를 사랑해주는 친구들이 힘을 보태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목표액을 3400만원으로 두고 펀딩을 진행했는데 하루 만에 모금액이 억 단위를 넘겨서 깜짝 놀랐다"면서 "'달빛천사'를 보던 '꼬꼬마'들이 이제 다 성인이 됐구나 싶더라"고 말하며 미소 지었다.

    앨범 재킷
    그렇게 완성된 앨범에는 '나의 마음을 담아' 어쿠스틱 버전, '뉴 퓨처'(New Future), '마이 셀프'(Myself), '이터널 쇼'(Eternal Show), '러브 크로니클'(Love Chronicle) 등 총 5곡이 실렸다.

    이용신은 원곡의 감성을 살리면서 한층 풍부한 사운드의 음악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달천이'들이 그간 음질이 좋지 않은 추출된 음원을 들으며 작품을 추억했는데 앞으로는 편하게 '달빛천사'를 음악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앨범 제작 과정이 순탄치 많은 않았다. 발매 전 공개된 재킷 이미지 디자인이 펀딩을 진행할 당시와 달라 논란이 일었기 때문.

    이와 관련한 물음에 이용신은 "앨범 재킷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있어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을 택할 수 있도록 했고, 환불하실 수 있는 창구도 마련하는 등 어른으로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한편, 앨범 수록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펀딩에 참여한 이들을 위한 음반은 내년 1월에 나온다.

    이용신은 "'달천이'들에게 잘 자라줘서 기특하고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15년 만에 노래 선물을 준비했는데 이 노래들을 들으며 삶 속에서 느끼는 힘든 일들을 잘 이겨냈으면 하고, 어린 시절을 추억하면서 행복했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이용신은 오는 24~2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도 연다.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

    이와 관련해 이용신은 "성우로서 큰 공연장을 매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치 못했다. 기적 같은 일"이라며 기뻐했다. "'달천이'들에게 '나 노래 잘 못할 수도 있어'라고 했더니 '가만히 서 있으시기만 하셔도 된다'고 하더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기자간담회 말미에는 "'달천이'들이 '달빛전사'가 되어 '스밍'(음원 스트리밍)을 한다면서 대기 중이다.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길 내심 기대하고 있다"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 이용신은...
    2003 투니버스 성우공채 5기 입사, 2007 투니초이스 최고 여자 성우 부문 1위 수상, 2009 한일 애니송 페스티벌 출연, 2010 단독 라이브 콘서트 '아임 유어 럭키스타'(I'M YOUR LUCKYSTAR), 2013 정규 1집 '타입컨트롤 용신'(TYPECONTROL YONGSHIN) 발매, 2017 던전앤파이터 라이브 콘서트

    #애니메이션 참여
    달빛천사-루나(풀문), 명탐정코난-정보라, 짱구는 못말려-채성아 선생님, 캐릭캐릭체인지-아무, 아엠스타-루나 등 다수

    #게임캐릭터
    리그오브레전드-아리, 스타크래프트-노바, 메이플스토리-엔젤릭버스터, 도타2-리나, 마영전-린, 데스티니차일드-디나시, 아이러브니키-니키 등 다수

    (사진=올보이스 제공)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