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트와이스, 日 '홍백가합전' 3년 연속 출연 확정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트와이스, 日 '홍백가합전' 3년 연속 출연 확정

    뉴스듣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의 대표적인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3년 연속 출연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홍백가합전'은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12월 31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영되며 올해로 70회를 맞이한다.

    앞서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베스트 앨범을 내고 정식 데뷔한 해인 2017년 '홍백가합전'에 처음 출연해 일본어 버전 'TT' 무대를 꾸몄다. 지난해에는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BDZ'와 영화 '센세이쿤슈'의 주제가인 '아이 원트 유 백'(I Want You Back)을 불렀다.

    2017년 출연 당시 순간 시청률은 37.4%로 전체 출연진 중 27위였고, 지난해에는 42.7%로 49팀의 가수 중 6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의 올해 '홍백가합전' 출연은 한일관계가 극도로 냉각된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라 더욱 주목된다. 이 팀은 멤버 9명 중 3명이 일본 출신이라 첫 앨범을 낼 당시부터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JYP엔터테인먼트는 "K팝 그룹 중 '홍백가합전'에서 3년 연속 무대를 펼치는 건 트와이스가 최초"라고 의미를 짚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