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C몽 "피처링 참여 송가인에게 피해가지 않길"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MC몽 "피처링 참여 송가인에게 피해가지 않길"

    뉴스듣기

    가수 MC몽이 25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8집 채널8(CHANNEL8) 발표 음감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종민기자
    가수 MC몽이 신곡 피처링을 맡은 송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MC몽은 25일 오후 2시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정규 8집 '채널8'(CHANNEL8)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었다.

    이날 MC몽은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으로 송가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인기'를 취재진에게 들려줬다. 이후 곡에 대해 MC몽은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 제가 다시 인기를 얻고자 쓴 곡이 아니"라면서 "예전에 분에 넘치는 너무 큰 사랑을 받았었고 그런 인기를 얻었던 한 사람으로서 결국 인기라는 것은 대중이 주는 힘이고, 대중이 정답이라는 걸 후배들에게 말해주기 위해 이야기를 풀어내본 것"이라고 말했다.

    송가인의 피처링 참여 계기에 대해선 "곡에 국악적 면이 꼭 필요했고, 그런 보컬이 필요했다"며 "누군가가 절 혼내는 가사 부분이라 굉장히 실력있으면서도 인기가 많으신 송가인 씨에게 부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곡을 전달했는데 음악만으로 평가해주시고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며 "그분에게 피해가 가지 않길 바라는 마음 뿐"이라고 했다.

    이날 공개되는 MC몽의 정규 8집에는 송가인을 비롯해 박봄, 챈슬러, 수란, 쿠기, 지젤, 박혜원(HYNN), 양다일, 문 등이 참여했다.

    병역 기피 논란의 영향으로 여전히 대중의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는 MC몽은 "피처링 부탁을 하면 거절하시는 분도 있고 흔쾌히 참여하겠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다. 음악으로만 봐주시고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