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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컷뉴스

골든블루,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 독점 수입 유통

골든블루,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 독점 수입 유통

900년 전통 벨기에 수도원 에일 맥주 '그림버겐' 국내 독점 유통
골든블루, 밀맥주 '블랑쉬'와 앰버맥주 '더블앰버' 2종 23일부터 판매 시작
라거맥주 '칼스버그'와 함께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수입맥주시장 점유율 확대

골든블루가 국내 최초로 독점 수입 유통하는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 의 블랑쉬와 더블앰버 (사진=골든블루 제공)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가 벨기에 정통 에일 맥주 '그림버겐'을 독점 수입해 23일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갔다.

골든블루는 맥주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해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을 수입·유통한다고 밝혔다.

라거 맥주의 아버지격인 '칼스버그'와 900년 전통의 벨기에 맥주 '그림버겐'으로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수입맥주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골든블루가 에일 맥주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국내 맥주시장의 트렌드가 점차 다양화되고 있어 대중적인 라거 스타일뿐 아니라 독특한 맛을 가진 에일 맥주에 대한 선호도가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에일 맥주는 맥주통 위쪽에서 효모를 발효시키는 상면발효 방식으로 만든 맥주를 일컫는 것으로, 색이 짙고 냄새가 강하며 대체로 알코올 도수가 높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그림버겐'은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대중적인 맛을 가진 밀맥주 계열인 '그림버겐 블랑쉬'와 새로운 스타일의 앰버맥주 '그림버겐 더블앰버' 2종이다.

그림버겐은 1128년 벨기에 수도원의 지하창고에서 발효된 고품 효모를 사용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이후 3번의 수도원 대 화재 속에서도 9세기 동안 지켜온 고유한 레시피를 복원해 뛰어난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칼스버그 그룹이 가지고 있는 에일 맥주 중 최근 5년간 세계적으로 연평균 14%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가장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와인과 같이 독특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 그림버겐은 세계적인 맥주 품평회인 '월드 비어 어워드(WBA)'에서 다년간 수상하며 품질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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