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경기대 교수 BBC선정 '2019년 100인의 여성'에 올라



아시아/호주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경기대 교수 BBC선정 '2019년 100인의 여성'에 올라

    10대 환경운동가 스웨덴 그레타 툰베리 등도 이름 올려

    이수정 교수. 사진=CBS 시사자키 제작진

     

    범죄심리 전문가로 학계와 방송에서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경기대학교 이수정 교수가 영국 공영 BBC 방송이 선정한 '2019년 100인의 여성' 명단에 올랐다.

    이 교수는 한국에서 세간의 이목을 끈 다수의 살인사건 수사에 참여했고, 스토킹 방지법 마련에 힘쓰며 법체계 개선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 교수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범죄심리학자로서 미래가 내 아이들에게 안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BBC는 선정 '2019년 100인의 여성'에는 노벨 평화상 후보로도 거론됐던 스웨덴의 10대 환경 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도 이름을 올렸다.

    이란 여자 태권도 국가대표로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 출전해 동메달을 딴 키미아 알리자데 제누린과 올해 초 여성혐오 공격에 당당히 맞서는 모습을 보인 호주 풋볼 선수 겸 프로 권투 선수 타일라 해리스도 선정됐다.

    BBC는 올해의 여성으로 선정된 인물은 여성을 위한 변화를 추동한 사람이 다수라면서 이들이 2030년의 삶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