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M "설리 장례 비공개로…유가족이 원치 않아"



연예가 화제

    SM "설리 장례 비공개로…유가족이 원치 않아"

    설리(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수 겸 배우 설리의 장례를 비공개로 치르기로 했다.

    설리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4일 늦은 밤 언론을 통해 추가 입장문을 내고 "갑작스러운 비보로 깊은 슬픔에 빠진 설리의 유가족분들이 조용히 장례를 치르길 원하고 있다"며 "이에 빈소 및 발인 등 모든 장례 절차를 취재진에게 비공개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문객 취재 또한 유가족분들이 원치 않고 있다"면서 "마지막 가는 길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간곡히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날 설리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경찰은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설리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와 관련해 SM엔터테인먼트는 첫 번째 입장문을 통해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 설리가 우리 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도 믿기지 않고 비통할 따름이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 분들을 위해 루머 유포나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1994년생인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를 통해 연예계에 처음 발을 들였고, 2009년 4인조 걸그룹 에프엑스((f(x)) 멤버로 가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설리는 2014년 지속적인 악성 댓글과 각종 루머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며 에프엑스 활동을 잠정 중단했고, 이듬해 '연기 활동에 집중하겠다'면서 팀에서 탈퇴했다. 홀로서기에 나선 뒤에는 영화 '리얼', 웹예능 '진리상점'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났다.

    올해는 직접 작사에 참여한 3곡을 실은 싱글 '고블린'(Goblin)을 내고 가수로 컴백해 단독 공연을 열고, JTBC2 예능 프로그램 '악플의 밤' 진행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절친한 연예계 동료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주인공을 맡은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