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선로코-녹두전', 원작의 재미를 드라마에서도 만날까



방송

    '조선로코-녹두전', 원작의 재미를 드라마에서도 만날까

    [현장]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제작발표회

    30일 서울 구로구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사진=KBS 제공) 확대이미지

     

    각자의 비밀을 품고 과부촌에 입성한 '여장남자' 전녹두와 '예비기생' 동동주의 로맨스를 다룬 웹툰 '녹두전'이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과연 원작 웹툰의 재미와 감동을 드라마에서도 오롯이 느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연출 김동휘·강수연, 극본 임예진·백소연, 제작 (유)조선로코녹두전문화산업전문회사·프로덕션H·몬스터유니온)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 분)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김소현 분)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 '녹두전'(글·그림 혜진양)은 네이버 웹툰 최고 평점을 받으며 호평과 인기를 동시에 누렸던 화제작이다.

    30일 서울 구로구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김동휘 감독은 "임진왜란 직후 배경으로 과부들이 많이 모여 사는 마을에 있는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라며 "오늘 방송에 녹두가 왜 여장을 하게 되는지 과정이 나온다. 그 시선을 따라 봐주신다면 재밌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감독은 전녹두 역에 장동윤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남자 주인공 캐스팅에 대해 많이 고민했고 오디션을 굉장히 많이 봤다. 활동 중인 거의 모든 젊은 배우를 한 번씩은 만났다"라며 "장동윤을 만났을 때는 '이 친구다'라는 느낌을 바로 받았다. 캐스팅 이후에는 의상, 분장, 헤어 등을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봤고, 대본 리딩을 하면서 대사 톤도 맞추고 하다 보니 지금 같은 녹두가 나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30일 서울 구로구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장동윤, 김소현, 김동휘 감독, 정준호, 강태오. (사진=KBS 제공) 확대이미지

     

    전녹두 역을 맡아 여장을 하고 과부촌에 들어가게 되는 배우 장동윤은 "외모적인 부분은 살을 빼는 것 외에는 크게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여장했을 때 어떻게 차별점을 둘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목소리라고 생각했다"라며 "물론 여자가 저음인 경우도 있지만, 차이가 있어야 했다. 너무 하이톤이 돼 희화화되지 않도록 중간 지점을 찾기 위해 상의하고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극 중 과부촌 옆 기방에 살고 있는 까칠한 예비 기생 동동주 역을 맡은 김소현은 "현장에서 티격태격하면서 즐겁게 지낸다"라며 "드라마 속 서로 반하는 로맨스 장면들을 보면 좀 낯간지럽기도 하다"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소현은 "녹두가 여장하는데, 남자가 여장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새로웠다"라며 "동주는 외모를 신경 쓰고 치장하는 캐릭터가 아니고, 사내아이처럼 뛰어다닌다. 원작의 동주 캐릭터에 집중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KBS2 '조선로코-녹두전'은 국내 최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WAVVE)'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최초의 드라마로, 30일부터 KBS2와 '웨이브'에서 밤 10시 동시 방송된다.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사진=KBS 제공) 확대이미지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