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 한영대학→한영대학교 교육부 인가



전남

    여수 한영대학→한영대학교 교육부 인가

    한영대학교 전경(사진=한영대학교)

     

    여수 한영대학이 9월 1일부터 교명을 한영대학(Hanyeong college)에서 한영대학교로(Hanyeong university) 변경했다.

    교육부로부터 교명 변경을 인가 받았다.

    한영대학교는 2011년 7월 고등교육법 제18조 2항의 개정에 따라 전문대학도 대학교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데 따른 조치로, 한영대학이라는 명칭을 고등교육법 개정 후에도 유지해왔지만 간호학과 수업년한 4년제 지정, 향후 사회복지학과를 비롯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운영 확대 등 대학 위상과 경쟁력 제고를 반영하여 교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영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교육품질 인증대학' 선정과 간호학과 「4년제 학사학위과정」지정,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등 최근 Upgrade된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 향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강화영 기획처장은 지역전략사업인 여수 석유화학산업단지 수요 맞춤형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석유화학 PMS Smart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사회복지학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등 21CEG!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정섭 한영대학교 총장은 '한영대학교로 교명 변경을 계기로 대학의 목표인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21CEG! 혁신인재 양성'을 2025년까지 달성하고, 화공석유화학 및 보건복지 관련학과 전국 최고 대학으로 특성화해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