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



가요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1일 오전 3시 54분쯤 유튜브에서 5억 건을 넘어섰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난 퍼포먼스를 펼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로 지난해 11월 열린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5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는 5편으로 늘었다. '아이돌'을 포함해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등이 5억뷰를 돌파했다. 이 중 'DNA'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7억 건이 넘는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5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