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무엑터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의적 비방, 선처 없다"



연예 일반

    나무엑터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의적 비방, 선처 없다"

    악성 네티즌에 대한 법적 대응 공지
    지성, 유준상, 이준기, 문근영, 천우희, 신세경, 김향기, 서현 등 소속

    나무엑터스 소속 배우들의 모습. (사진=나무엑터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확대이미지

     


    배우 소속사 나무엑터스가 소속 배우에 대한 근거 없는 악의적인 비방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나무엑터스는 지난 19일 자사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리고 악성 네티즌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나무엑터스는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하고 있는 네티즌들에게 엄중히 경고한다"라며 "온라인상에서 소속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고 인격을 모욕하는 행위는 명백한 사이버 범죄 행위이다.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비롯한 커뮤니티, 각종 포털, 기사 댓글란, 각종 SNS 등에서 공공연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범법행위에 대해 당사는 즉각적으로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이에 대한 선처는 없다"라고 강조했다.

    나무엑터스는 현재 포털 및 커뮤니티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범죄 행위가 발견될 시 사례를 수집해 법무법인과 고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나무엑터스는 악성 네티즌에 대한 고소를 진행했음, 악성 네티즌에 대한 벌금형 및 실형까지 집행된 바 있다.

    나무엑터스는 "소속 배우에 대한 의견 제시가 아닌 악의적인 비방으로 인격을 모욕하고, 인신공격을 일삼는 행위, 근거 없는 억측으로 허위사실을 날조하고, 그렇게 생성된 루머를 퍼 나르는 행위가 모두 범죄 사례에 해당한다"라며 "소속 배우에 대한 사이버 범죄에 해당하는 내용을 발견할 시에는 아래 메일 주소로 제보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악플 제보 양식'을 첨부했다.

    한편 나무엑터스에는 배우 지성, 유준상, 이준기, 문근영, 천우희, 신세경, 김향기, 서현 등이 소속돼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