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0㎝ 거리서 100인치 4K 화질…LG시네빔 프로젝터 출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디지털/가전

    스페셜 IT 장바구니

    10㎝ 거리서 100인치 4K 화질…LG시네빔 프로젝터 출시

    뉴스듣기

    모델들이 스크린과 10cm 거리서 100인치 4K 초고화질 화면 구현이 가능한 'LG 시네빔 Laser 4K' 프로젝터(모델명:HU85LA)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LG전자가 스크린과 10cm 거리에서 100인치 4K 초고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를 출시한다.

    LG전자는 4K 해상도의 초고화질과 200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터 신제품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다음달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화면 밝기도 최대 2700안시루멘에 달해 밝은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밝기는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이다.

    파란색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동시 적용한 듀얼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단색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보다 더욱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도 장점이다. 영화 제작시 기준이 되는 디지털 시네마 표준 색 영역 ‘DCI-P3’를 97% 충족한다.

    특히 제품과 스크린 사이가 10㎝만 돼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주고, 최대 120인치까지 지원한다. 투사 거리가 짧은 만큼 제품 설치도 간편하고 공간 활용도 편리하다.

    LG 스마트TV에 적용된 독자 플랫폼인 '웹OS 4.5'를 탑재해 인터넷을 연결하면 검색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도 가능하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589만원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