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얼굴 첫 공개



제주

    '제주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얼굴 첫 공개

    7일 유치장에서 나와 진술녹화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촬영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 (사진=고상현 기자)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36‧여)의 얼굴이 7일 언론에 처음으로 공개됐다.

    고유정의 얼굴 공개는 이 날 오후 4시쯤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수사를 받기 위해 형사과 내 진술녹화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됐다.

    고 씨는 검은색 긴팔 니트와 회색 트레이닝 바지를 입고 슬리퍼를 신는 등 가벼운 옷차림으로 진술녹화실로 들어갔다.

    이 날 촬영은 지난 6일 얼굴 공개 당시 고 씨가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려 얼굴이 잘 보이지 않자 경찰 협조로 이뤄졌다.

    경찰은 지난 5일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고유정의 얼굴과 이름, 나이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었다.

    고유정은 지난달 25일 저녁 제주시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강모(36)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여러 장소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고 씨의 압수품에서 피해자 혈흔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약‧독물 검사를 의뢰한 결과 니코틴 등 약물이 검출되지 않았다.

    현재까지 고 씨가 강 씨를 살해하기 위해 무력화한 정황은 확인되지 않은 것이다.

    이에 따라 경찰은 혈흔 형태 분석 전문가 6명을 투입해 범행 장소인 펜션에서 어떻게 범행이 이뤄졌는지 파악하고 있다.

    또 경찰은 고 씨가 "피해자가 자신을 덮쳐서 살해했다"는 우발적 범행을 주장하고 있어 현장검증의 실익이 떨어진다고 보고 현장검증 없이 오는 12일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다.

    현재 경찰은 사전에 고 씨가 범행도구를 구매하고, 휴대전화로 '살인도구' 등을 검색한 점을 들어 고 씨의 주장이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압수한 증거물품과 수사내역만으로도 혐의 입증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제주항-완도항 항로, 경기도 김포시 등 시신 유기 장소 세 곳을 특정해 수색을 벌이고 있지만, 현재까지 수색에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