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생충' 엔딩곡 부른 최우식 "슬픈 에필로그"



영화

    '기생충' 엔딩곡 부른 최우식 "슬픈 에필로그"

     

    30일 개봉한 봉준호 감독 신작 '기생충'에 출연한 배우 최우식이 자신이 부른 엔딩곡 '소주 한잔'을 두고 "에필로그 같은 느낌이어서 더욱 슬펐다"고 전했다.

    최우식은 30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만나 "봉 감독이 '노래 부르자'고 했을 때 처음에는 농담인지 알았다"며 "제가 어디 가서 '노래할게요'라는 성격이 아니어서 부담감이 더욱 컸다"고 전했다.

    이날 발매된 '기생충' OST 25곡 가운데 '소주 한잔'은 봉준호 감독이 작사하고 최우식이 부른 엔딩곡이다. 이 노래는 다양한 감정을 빚어내는 엔딩 시퀀스와 함께 여운을 전하는 장치로 쓰여 눈길을 끈다.

    이 영화에서 최우식이 연기한 청년 기우는 4번의 대입 실패 뒤 아르바이트, 부업을 하며 지내는 백수다. 그는 교환학생으로 유학을 가게 된 명문대생 친구 부탁으로 부잣집에 가짜 재학증명서를 들고 괴외 면접을 보러 간다. 이로 인해 그는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린다.

    최우식은 "사람들 앞에서 떳떳하게 노래 부를 실력이 아니었지만, 막상 시사회 때 들으면서는 너무 행복했다. 내가 부른 노래여서가 아니"라며 설명을 이어갔다.

    "(엔딩신을 보면서) 기우에 대한 애착이 남은 관객들에게 기우의 미래를 전달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영화의 연장으로서, 에필로그 같은 느낌이어서 더욱 슬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