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교안 "김정은이 독재자 후예…대통령이 대변인 짓"



국회/정당

    황교안 "김정은이 독재자 후예…대통령이 대변인 짓"

    文대통령 "독재자 후예" 발언 강력 반발
    "김정은에게 독재자 진짜 후예라고 말해달라"
    "말 한마디 못하니까 여기서 대변인 짓 하는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한다. 김정은에게 독재자의 진짜 후예라고 말씀해 달라"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인천 중구 자유공원에서 "제가 왜 독재자의 후예인가. 황당해서 대꾸도 안 한다"며 "진짜 독재자의 후예에게는 말 한마디 못하니까 여기서 대변인 짓을 하고 있지 않느냐"라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사진=자료사진)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한국당을 겨냥해 "독재자의 후예가 아니라면 5·18(민주화운동)을 다르게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황 대표가 '대변인 짓'이라는 표현을 쓰며 강하게 반박한 것이다.

    황 대표는 "이 정부는 안보에는 아무 관심이 없고 북한 퍼주기에만 전념하고 있다"며 "군사훈련하려면 북한에 신고해야 한다고 하니 제대로 훈련이 되겠는가. 남북군사협정을 폐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에도 북한이 미사일을 두 번 발사했는데 그것을 미사일이라고 말도 못하고 발사체라고 하는 정부"라며 "이런 말도 안 되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니까 대한민국 안보가 무너지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 문 대통령이 제안한 5당 대표 회동에 대해선 "북한의 식량 공급 문제를 논의하자고 5당 면담을 하자고 하는데 지금 그걸 논의할 때인가"라며 "그래서 저는 단독회담을 하자고 그랬더니 그건 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