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게시판 '접속장애'...한국당 해산 청원 동의 폭주 때문



대통령실

    靑게시판 '접속장애'...한국당 해산 청원 동의 폭주 때문

    29일 오전 7시50분 현재 30만 1200여명 동의
    현재 국민청원게시판 일부 접속 장애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패스트트랙(신속처리 대상 안건) 지정을 놓고 여야 정치권이 극한 대치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을 해산시키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에 30만명이 넘는 동의가 잇따르고 있다.

    1시간에 1만명 이상이 접속할 정도로 청원이 폭주하면서 청와대 청원게시판은 마비됐다.

    지난 22일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국민청원은 29일 오전 7시50분 현재 30만1200여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해당 게시글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에 간곡히 청원한다.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 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을 청구해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을 조합한 패스트트랙을 추진한 것에 대해 한국당이 물리력을 동원해 안건 상정 등을 막는 행위를 위법한 것으로 인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청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면서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은 접속장애에 시달리고 있다.

    청원인은 특히 "이미 통합진보당 등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한국당을 해산시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첫 청원 후 한 달 이내에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청와대 혹은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당 해산청원이 봇물을 이루면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는 맛불 성격의 글도 게재됐다.

    청와대 홈페이지 토론방에는 지난 28일 오후 7시 30분쯤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청원 사이트에 그대로 올려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