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요초점] '소속사와 분쟁' 강다니엘, 新SNS 개설 예고…이목 집중



가요

    [가요초점] '소속사와 분쟁' 강다니엘, 新SNS 개설 예고…이목 집중

    강다니엘(사진=LM엔터테인먼트 제공)

     

    프로젝트 보이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과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 간의 분쟁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런 가운데 강다니엘이 새로운 SNS 계정을 개설하겠다고 예고해 관심을 모으는 중이다.

    4일 가요계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2월 1일자로 LM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내 같은 달 말까지 계약 내용의 수정과 협의를 해주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통보했다.

    이와 관련해 LM엔터테인먼트는 하루 전인 3일 "회사와 아티스트 간 오해로 생긴 부분으로 전속계약 해지에 대한 내용 증명은 아니다"라면서 "적극적으로 소통해 원만한 합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소속사가 입장을 낸 이후 강다니엘은 같은 날 밤 팬카페에 글을 올려 LM엔터테인먼트와 분쟁 중에 있다고 직접 언급했다.

    또한 그는 소속사에 자신 명의로 된 SNS 계정의 양도를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면서 "내일(4일) 낮 12시에 새로운 저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기로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강다니엘은 "이런 결정을 내리기까지 많이 생각하며 고민을 했다"며 "정말 순수히 저와 팬 여러분들을 위해 결정한 저의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를 믿어주시고 조금만 기다려달라"며 "진실은 꼭 알려질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과연 그가 SNS를 통해 어떤 목소리를 낼지 팬들의 이목이 쏠리는 중이다.

    강다니엘은 2017년 엠넷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1위를 차지, 그해 8월부터 지난 1월 말 열린 마지막 콘서트까지 약 1년 반 동안 워너원의 '국민센터'로 활약했다.

    LM엔터테인먼트는 강다니엘과 워너원의 또 다른 멤버 윤지성이 속한 신생 회사다. 워너원 활동 당시 CJ ENM 음악사업 브랜드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 MMO엔터테인먼트에 속해있던 두 사람의 소속사는 2월 1일부로 LM엔터테인먼트로 변경됐다.

    LM엔터테인먼트 측은 회사의 정체성에 관한 CBS노컷뉴스의 물음에 "강다니엘과 윤지성을 위한 전문 엔터사"라며 "CJ ENM과 업무적 협력 관계는 있지만 별도로 분리되어 있다"는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가요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지난달부터 강다니엘과 LM엔터테인먼트 간의 관계가 틀어졌다는 소문이 돌았다. 강다니엘이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낸 뒤 소속사와 연락을 끊었으며, 그의 배후에는 홍콩 중년 여성 A씨와 엔터 업계 '큰손'으로 불리는 국내 투자자 B씨가 있다는 내용이었다.

    이런 가운데 강다니엘은 2월 5일 이후 한 달여간 공식 SNS에 아무런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고, 일부 팬들은 4월로 예정돼 있던 강다니엘의 솔로 활동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 아니냐는 우려를 표해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