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야 4당 '5.18 폄훼' 한국당 의원들 강력 비판



국회/정당

    여야 4당 '5.18 폄훼' 한국당 의원들 강력 비판

    민주,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출당 요구...평화.정의 "온전한 정신으로 할 수 없는 망발"
    바른미라당마저 "우길 것을 우겨라...주최자.발표자 모두 괴물"

    지난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의원과 보수단체가 주최한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에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극우논객 지만원씨가 발표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여야는 9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이 전날 보수논객 지만원 씨를 초청해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를 개최한 것과 관련해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은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을 출당 조치하라'는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만원 씨는 '5.18 북한 특수군 600명이 주도한 게릴라전'이라느니, '전두환은 영웅'이라는 등 펴오 자신의 말도 안 되는 망언들을 다시 늘어놓았다"고 질타했다.

    이어 "지만원 씨의 얼토당토 않은 말들에 굳이 주목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며 "그의 말들은 이미 여러차례 법적 심판을 받은 바 있고, 5.18 주장과 관련해서는 수차례의 고발로 추가적인 처벌이 뒤따를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러나 국민의 대표를 자임하는 한국당 국회의원들이 역사날조와 안보사기의 전과자이며 혐의자인 지만원 씨를 민의의 전당인 국회로 불러 들이고도 모자라 지 씨의 발언에 동조하거나 지 씨보다 더 강한 어조로 5.18 민주화 운동과 유공자들을 비난한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전날 이종명 의원은 "논리적으로 5.18이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었다는 것을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고,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종북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 집단을 만들어 내 우리의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발언한 바 있다.

    호남을 기반으로 하는 민주평화당에서도 비판이 나왔다.

    평화당 홍성문 대변인도 서면 논평을 통해 "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같은 당 몇몇 국회의원 주장처럼 전두환이 영웅이라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믿고 있는지 그 입장을 명확히 밝혀주길 바란다"며 "김진태, 이종명 의원이 이런 행사를 주도함으로써 그들이 5.18 광주학살 원흉인 전두환을 영웅시하고 그 후예임을 스스로 인정한 행사를 치렀다"고 비난했다.

    홍 대변인은 "5.18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왜곡된 주장을 일삼는 무리와 또 이를 악용하여 정치선전 수단으로 삼는 세력에 대해서는 국민과 함께 단호히 대처할 것이며, 자유한국당은 더이상 역사앞에 죄를 짓지 말기를 엄중경고 한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왜곡된 사안을 가지고 국회에서 세미나 등 여타의 행사를 여는 것에 대하여 국회 차원의 규제가 필요하고, 이에 대한 관련 규정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온전한 정신으로는 도무지 할 수 없는 한국당의 5.18 망발은 망조라는 이름의 열차를 탄 것"이라며 "난동의 멍석을 깔아 준 한국당에게 이제 국민들의 멍석말이가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보수성향의 바른미래당마저 질타에 가세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논평에서 "주최자나 발표자 모두 괴물같은 존재가 아닐 수 없다"며 "한국당의 정체는 무엇인가. 궤변, 선동, 왜곡이 일상화"라고 비난했다.

    이어 "우길 것을 우겨라"며 "역사도, 인물도, 철학도 빈곤한 한국당이다. 국회에서 할일이 그렇게 없는가"라고 비꼬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