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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효율적 업무처리 위한 업무매뉴얼 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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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효율적 업무처리 위한 업무매뉴얼 제작·배포

법규사무·민원사무·민원사무편람 제작…직원 업무 공백 최소로 민원서비스 향상 기대

의정부시가 제작·배포한 법규사무·민원사무·민원사무편람 3종. (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도 의정부시는 효율적인 업무처리 위한 업무매뉴얼과 민원 처리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요약한 민원사무편람 등 3종을 제작·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법규사무, 민원사무로 이루어진 업무매뉴얼은 인사이동으로 인한 직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신규 직원의 민원업무 처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매뉴얼에는 각 부서의 대표사무와 관련 법령, 처리절차·요령, 고려사항, 협업 부서 등이 세부적으로 기재돼 있다.

민원사무편람에는 민원사무 전반을 망라해 민원인이 꼭 알아야 할 사항과 심사기준, 처리 흐름도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민원처리에 필요한 각종 서식을 첨부해 민원인의 사전 지식을 높였고, 시청 홈페이지 민원사무편람 자료실에서 서식 출력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성인 부시장은 "이번 발간된 업무매뉴얼을 통해 관련 절차와 법적 해석을 소홀히 하는 사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업무지식 노하우 공유와 민원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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