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요초점] "1천만원은 밥값" 도끼, 빨랐지만 경솔했던 대응



가요

    [가요초점] "1천만원은 밥값" 도끼, 빨랐지만 경솔했던 대응

    도끼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가 어머니의 채무 논란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경솔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대응 속도는 빨랐지만, 대응 태도가 아쉬웠다는 지적이다.

    도끼는 2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했다. 당일 오전에 나온 자신의 어머니과 관련한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함이었다.

    이날 영남일보는 도끼의 어머니가 1990년대 말 중학교 동창 A씨로부터 1천만 원을 빌린 뒤 잠적했다고 보도했다.

    A씨 측은 이 매체를 통해 2002년 도끼의 어머니를 상대로 '빌린 돈을 갚으라'며 대구지방법원에 민사소송을 냈고, 이듬해 4월 승소 판결을 받았지만 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도끼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켰고, 모 기자와 통화 중인 어머니와 집안 청소 중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며 "저희는 잠적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끼는 "그 당시 엄마가 망한 레스토랑 때문에 뭔가 해결해야 해서 500만원 500만원 이렇게 빌린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엄마는 사기를 친 적 없고 법적 절차를 밟은 것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도끼의 어머니 역시 "민·형사적으로 다 종결된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A씨 측을 향해 문제가 있다면 법적으로 대응하라는 뜻을 밝혔다.

    A씨 측과 도끼 측의 주장이 엇갈린 가운데, 네티즌들의 이목을 끈 지점은 누구의 말이 옳고 그른지가 아닌 도끼의 대응 태도였다.

    도끼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하며 "돈 1천만 원. 컴온 맨. 내 한 달 밥값밖에 안 되는 돈인데, 그 돈을 빌리고 우리 삶이 나아졌겠어요?"라고 말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1천만 원이라는 돈의 가치가 20년 전과 현재, 그리고 각자가 처한 상황마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도끼가 "내 한 달 밥값밖에 안 되는 돈"이라는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점이 아쉽다는 의견을 표했다.

    또 자신의 어머니가 어려웠던 시절 A씨에게 돈을 빌렸던 것이 맞고, 그 돈의 채무변제 문제를 두고 입장차가 발생한 상황에서 "마이크로닷과 같은 그룹(올블랙)이었다는 이유로 저를 엮으려는 것 같다", "쓸데없는 '물타기' 하려고 한다", "불만 있으면 찾아오라", "잠적 이런 헛소리하지 말라 그래" 등의 발언을 한 점도 경솔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도끼 어머니의 발언도 공분을 샀다. 도끼 어머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내 책임을 다했다고 생각했다", "도와달라고 하면 동정으로 베풀 수는 있는데 (A씨 측이)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등의 발언을 했는데,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적반하장'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결과적으로 도끼는 논란을 빠르게 진화하려다가 오히려 불을 더욱 지펴 버린 모습이다. 민감한 문제인 만큼, SNS 방송으로 감정적인 대응을 하기보단 입장문을 정리해 논리적인 해명에 나섰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지점이다.

    하루가 지난 27일 현재까지 여론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도끼가 이번 논란을 잘 매듭지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