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니, 어떻게 저럴수가" 정수빈 홈런에 김태형 감독도 놀랐다



야구

    "아니, 어떻게 저럴수가" 정수빈 홈런에 김태형 감독도 놀랐다

    두산 김태형 감독 (사진 제공=두산 베어스)

     


    가을비가 허락한 '선발 린드블럼' 카드가 두산을 구했다.

    두산 베어스는 9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7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친 선발 린드블럼과 8회초 역전 투런홈런을 때린 정수빈의 활약에 힘입어 SK 와이번스를 2대1로 눌렀다.

    이로써 두산은 시리즈 전적을 2승2패 원점으로 되돌렸다.

    다음은 김태형 감독과의 일문일답

    -소감은?

    "중요한 경기였다. 오늘 이겨서 잠실까지 가게 되어 분위기가 좋아진 것 같다. 중요한 경기를 이겼다'

    -백민기의 투입이 적중했다

    "단기전은 데이터보다는, 기가 좋은 선수가 있다. 오늘 백민기가 잘해줬다. 종아리 통증이 올라왔는데 상태를 지켜보겠다. 오재일이 너무 처져있다. 중간에 류지혁으로 바꿨는데 중요한 수비를 해줬다"

    -벤치의 적극성이 돋보였다

    "최주환은 안 뺄 생각도 했는데 산체스가 퀵 모션을 하지 않더라. 최주환이 안 뛰니까. 그래서 주자를 신경쓸 것 같아 대주자 조수행을 내보냈다. 점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해볼만 하다고 봤다. 이기고 있을 때 수가 나오지, 지고 있을 때는 수가 나오지 않는다. 확 막힌 것 같은 부분이 있었다. 오재일은 벤치에서 편안하게 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다. 류지혁이 더 기가 좋다. 내일도 상황 보겠다.

    -정수빈의 홈런을 본 소감은

    "아니, 어떻게 저럴 수 있지(웃음). 최주환이나 양의지도 아니고. 처음에는 런 앤드 히트를 낼까 고민했다. 내야 땅볼로 더블플레이가 나오더라도 거기서 승부를 보려고 했다. 정수빈이 생각보다 정말 잘했다. 처음에 넘어갈 줄 알았는데 한동민이 공 따라가는 것을 보고 잡히는 줄 알았다. 다행히 결승점이 됐다"

    -오늘 수비가 좋았다

    "항상 집중했지만, 중요할 때 두산 베어스답게 수비를 잘했다. 오늘 이기면서 남은 경기에서 우리 선수들이 자신있게 플레이할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1번 타순에 대한 고민은?

    "감은 괜찮다. 타이밍이 괜찮다. 굳이 변화를 줄 생각은 없다"

    -함덕주 내일 등판에는 문제없나

    "없다. 괜찮다"

    -어제 비가 도움됐나

    "비가 오면 다음에 이기는 팀에게 좋은 기운이 오는 경우가 꽤 있었다. 우리가 이겼기 때문에 우리에게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남은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 잠실로 가게 된 중요한 경기를 선수들이 잘해줬다"

    -4년째 한국시리즈 하고 있는데 오늘 경기의 의미는?

    "1승2패로 뒤지고 있었기 때문에 오늘 졌으면 1승3패 뒤집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런 경기를 안해봤다. 1승하고 4패하든지, 쭉 이기든지 해왔으니까. 좋은 경험이다. 오늘 이기면서 좋은 분위기가 올 것이라 믿고 있다"

    -양의지의 볼 배합에 대해

    "포수가 해법을 찾으면 투수가 따라와줘야 한다. 이용찬은 펜스가 가까운 구장에서 빡빡하게 들어가다가 초반에 점수를 주는 경향이 있다. 1회 이후 좋았다. 잠실에서 나왔을 때 이용찬이 자신있게 던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7회까지 끌려갈 때 기분은

    "SK도 계속 점수를 못 냈으니까, 아, 양쪽 다 큰 거 한방 나오면 경기가 끝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타로 점수를 뽑을 분위기는 아니었다. 김재환의 부상은 하늘의 뜻이니까, 있는 선수들로 잘해야지"

    -린드블럼이 7회에도 올라왔다

    "양의지가 공이 괜찮다고 했다. 린드블럼도 괜찮다고 해서 올라간 것이 오늘 승인이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