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로드FC 박형근 해설 "최무겸, 이정영에 7대 3 우세"



스포츠일반

    로드FC 박형근 해설 "최무겸, 이정영에 7대 3 우세"

     

    "최무겸은 이기는 법을 안다. 7대3 혹은 6대4 정도로 최무겸의 우세를 점친다." (로드FC 박형근 해설위원)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29)은 11월 3일 대전에서 열리는 샤오미 로드FC 050에서 이정영(23)을 상대로 4차 방어전을 갖는다.

    최무겸은 아웃복싱의 달인이다. 2014년 권배용을 꺾고 챔피언이 됐을 때, 3차례 방어전에서 승리했을 때 모두 아웃복싱이 효자 노릇을 했다.

    박형근 해설위원은 최무겸에 대해 "타격 수싸움에 능하다. 본인이 안 맞고 때린다는 목적의식이 강하다"며 "상대를 제압한다는 느낌보단 이기는 법을 안다"고 평가했다.

    이정영의 장점도 짚었다. 박 위원은 "펀치가 날카롭고 언제든 상대를 피니시시킬 수 있다. 전역 후 첫 경기에서 상대를 18초 만에 암바로 제압했는데, 주짓수 캐치능력에 있어서도 상대를 꺾을 수 있는 피니셔"라고 말했다.

    두 선수의 단점으로는 "공격적인 레슬링이 없다"는 것을 꼽았다. "최무겸이 레슬링과 타격 모두 강한 이윤준에게 진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또 이정영은 너무 피니시를 노리다 보니 체력이 빨리 떨어진다."

    결론적으로 최무겸의 승리를 예측했다. 박 위원은 "7대3, 혹은 6대4 정도로 최무겸이 우세하다. 타격에서 안 맞고 경기할 수 있는데다 은퇴경기라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