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BC 수목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인기가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세계 최초 온라인 리듬 액션 게임 ''오투잼''(www.o2jam.com)에서도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드라마를 통해 선보인 다양한 음악들의 플레이율이 증가하는 등 음악에 대한 자연스런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오투잼''에서는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들을 테크노, 하우스,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로 손쉽게 접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투잼''에서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23번 ''열정''을 리메이크 한 ''Beethoven''s Fire (열정)'' 그리고 베르디 ''축배의 노래'', 비발디의 ''사계'' 외에 바흐·하이든·모짜르트 등 유명 작곡가의 곡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BestNocut_R]
나우콤 권영훈 PM은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고, 이와 함께 내가 직접 연주자가 되어 키보드를 통해 음악과 혼연일체할 수 있는 오투잼의 곡들 또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오투잼''을 통해 때론 피아니스트로, 때론 드러머로 활약하며 멋진 음악과 리듬액션의 세계에 빠져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오투잼 공식 홈페이지(www.o2j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