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또' 성장한 방탄소년단 "'아미'와 축제 즐길래요"



가요

    '또' 성장한 방탄소년단 "'아미'와 축제 즐길래요"

    [다녀가요]

     

    또 한 단계 성장했다. 이젠 아팠던 시간을 잊고 축제를 즐길 시간이다.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로 돌아왔다.

    26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공연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난 이들은 "부담을 내려놓고 팬들과 함께 축제를 즐겨보자는 생각으로 앨범을 작업했다"고 말했다.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는 방탄소년단이 2016년 3월부터 2년 반 동안 이어온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앞서 공개된 '기 원더'(起 Wonder) 영상과 '승 허'(承 Her) 앨범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전 티어'(轉 Tear) 앨범이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면, 신곡 7곡과 기존 발표곡을 포함해 총 25곡이 담긴 리패키지 앨범 '결 앤서'는 수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슈가는 "이번 앨범을 통해 2년 반 동안 이어온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를 끝내게 됐다. 시리즈를 진행하며 한 단계 성장했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RM 역시 "앨범을 작업하며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사랑하고 있는가에 대해 계속 질문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었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지민은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얘기하면서 정작 저는 그렇게 못하고 있었다는 생각을 했다"며 "앞으로는 저를 믿고, 멤버들을 믿고 좋은 생각만 하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고 시리즈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피지컬 음반에는 수록되지 않았으나 음원 사이트에는 트리니다드토바고 출신 팝스타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타이틀곡 '아이돌'의 스페셜 트랙이 앨범과 함께 공개됐다.

    RM은 "곡을 완성하고 나서 니키 미나즈의 랩이 곁들여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피처링을) 제안했는데 흔쾌히 수락해줘서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니키 미나즈가 본인의 SNS에도 홍보를 잘 해주고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미소 지었다.

    슈가는 "어마어마한 가수들이 저희에게 오퍼를 해온 상태다. 앞으로 곡에 걸맞은 적절한 아티스트라면 그 누구라도 함께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목표를 묻는 말에는 "그동안 말했던 것들이 다 이루어졌다"고 웃으며 "이번에는 즐기자는 생각으로 앨범을 작업한 만큼, 기록보다는 즐기는 것에 초점을 두려고 한다"고 답했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월드 투어에 임하는 각오, 향후 계획과 포부 등을 밝혔다.

    이들은 서울을 비롯해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을 열고 전세계 '아미'(팬클럽명)와 만난다. 10월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스타디움 공연도 펼친다.

    정국은 "지난 투어를 끝낸 뒤 8개월 만에 새로운 투어를 열게 됐다. 전 세계 '아미'들을 만날 생각에 기쁘고 설렌다"며 "많은 분에게 행복감을 드릴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월드투어와 새 앨범 작업을 병행할 계획이다.

    RM은 "하고 싶고,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야기가 너무 많다"며 "방시혁 PD님을 비롯한 여러 작곡가분들과 새로운 시리즈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슈가는 "저희 모두가 생각하는 고민과 화두가 다음 시리즈의 주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귀띔했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