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AG 명단 희비' 장정석 아빠 미소-김한수 아쉬움



야구

    'AG 명단 희비' 장정석 아빠 미소-김한수 아쉬움

    '정후야, 잘 다녀와' 넥센은 13일 발표된 아시안게임 교체 명단에 이정후와 최원태가 포함되면서 기존 김하성까지 3명의 미필 선수를 배출하게 됐다. 사진은 최근 연승 중인 넥센의 경기 뒤 이정후가 장정석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모습.(자료사진=넥센)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삼성-넥센의 시즌 12차전이 열린 14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경기 전 두 팀 사령탑의 표정은 미묘하게 엇갈렸다. 김한수 삼성 감독의 얼굴에는 놀라움 속에 적잖은 아쉬움이 드러났고, 장정석 넥센 감독은 희색이 만면했다.

    지난 13일 발표된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대표팀 교체 명단 때문이다. 삼성은 불펜 장필준이, 넥센은 외야수 이정후와 우완 최원태가 발탁됐다. 각각 투수 정찬헌, 차우찬(이상 LG)과 외야수 박건우의 대체 선수로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일단 김 감독은 대표팀 코칭스태프의 발표에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다.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 삼성으로서는 군필인 장필준보다 미필인 심창민이 뽑히는 게 더 나은 상황.

    성적도 심창민이 더 낫다. 올해 심창민은 49경기 5승1패 16세이브 4홀드 평균자책점(ERA) 3.11을 기록 중이다. 피안타율은 2할1푼2리, 이닝당 출루허용(WHIP)도 1.02에 불과하다.

    반면 장필준은 46경기 4승4패 6세이브 9홀드 ERA 3.78이다. 지난해 마무리였지만 올해 팀 합류가 늦어져 심창민에게 클로저를 양보한 상황이다. 다만 장필준은 지난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에서 맏형 노릇을 톡톡히 하며 리더십을 보인 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감독은 심창민의 발탁 무산에 대해 "대표팀 코칭스태프도 고심 끝에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판단을 존중할 뜻을 나타냈다. 그러면서도 "만약 대표팀에 사이드암 투수가 빠졌다면 심창민이 뽑힐 수도 있었을 텐데"라며 입맛을 다셨다. 이어 김 감독은 "심창민의 멘탈이 좋아 괜찮을 것"이라고 애써 위안을 삼았다. 대표팀에는 박종훈(SK), 임기영(SK), 박치국(두산) 등 사이드암 투수가 이미 3명이나 있다.

    '힘내라' 삼성은 13일 발표된 아시안게임 대표팀 교체 명단에서 LG 정찬헌을 대신해 장필준이 선발됐다. 그러나 성적이 더 빼어나고 미필인 심창민이 이번에도 명단에 오르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사진은 지난 9일 LG전 승리를 지킨 심창민을 김한수 감독이 격려하는 모습.(자료사진=삼성)

     

    반면 장 감독은 미소가 가득했다. 사실 지난주 교체 명단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장 감독은 이정후, 최원태의 합류에 은근한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그런데 바라던 대로 두 선수 모두 뽑혀 기쁠 수밖에 없었다.

    장 감독은 "정말 기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지난 6월 최종 명단 발표 때는 아쉬움이 컸다"면서 "그래서 선수들을 더러 다독였는데 좋은 성적으로 대표팀에 뽑혀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대표팀 코치진이 뽑을 수밖에 없는 성적이었다. 이정후는 7월 타율 4할대, 8월 타율 5할대의 맹타를 휘두르며 타격 1위(3할6푼9리)로 뛰어올랐다. 최원태도 최근 10경기 7승1패로 다승 전체 3위(13승), 국내 선수 1위를 달린다.

    선수들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경기 전 만난 이정후는 "얼떨떨하다"면서 "지난주 성적(타율 6할3푼3리)이 좋아서 기대는 했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최)원태 형과 '서로 잘 하고 돌아오자'고 다짐했다"면서 "가면 막내지만 맡겨진 역할을 제대로 해내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시안게임 명단을 놓고 미묘하게 희비가 엇갈린 삼성과 넥센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