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농산물 안전 공모전 개최



대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농산물 안전 공모전 개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지원장 김해령)은 내년부터 모든 농산물에 전면 시행되는 PLS(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에 대비해 오는 31일까지 '농산물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PLS(Positive List System)는 국내 사용 또는 수입식품에 사용되는 농약 성분을 등록하고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해 등록된 농약 이외에는 잔류농약 허용기준을 일률기준(0.01 mg/kg)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과 웹툰의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자체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5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30만원, 우수상 3편 각 20만원 등 모두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 가운데 동영상 부문 작품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젊은 층의 소비자가 PLS제도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웹툰 부문의 수상작은 블로그, 트위터 등 SNS에 게재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품질관리과로 문의하면 되며 접수는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응모만 가능하다.

    농관원 충남지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2019년 전면 시행되는 PLS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정확한 인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