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미래부터 청하까지…'5인 5색' 女가수 컴백

뉴스듣기


가요

    윤미래부터 청하까지…'5인 5색' 女가수 컴백

    뉴스듣기
    7월 가요계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는 '솔로 여가수'다. 무려 16년만에 힙합 앨범을 선보이는 윤미래부터 차세대 여성 솔로 가수로 주목받고 있는 청하까지. 이들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여름 가요계를 강타할 준비를 마쳤다.

    #힙합퀸

    윤미래(사진=필굿뮤직 제공)

     

    윤미래는 5일 새 정규 앨범 '제머나이2(Gemini2)'를 발표한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윤미래가 2002년 발매한 1.5집 '제머나이' 이후 무려 16년 만에 힙합 앨범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새 앨범에는 힙합을 토대로 한 다양한 장르의 12트랙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을 통해 호소력 짙은 음색과 애절한 표현력으로 힙합, 알앤비, 발라드 등 장르를 넘나들며 20년간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온 윤미래의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윤미래는 앨범을 낸 뒤 음악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14일과 15일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도 연다.

    #쎈언니

    제시(사진=YMC엔터테인먼트 제공)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쎈언니' 캐릭터를 얻은 제시도 이달 1년 만에 신곡을 낸다.

    제시는 6일 디지털 싱글 '다운(DOWN)'을 발표한다. 여름에 듣기 좋은 시원한 트로피컬 사운드에 제시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과 랩이 더해진 곡이다.

    특히 이 곡은 AOMG 소속 래퍼 겸 프로듀서 그레이가 프로듀싱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높다. 제시가 무대에서 선보일 강렬한 퍼포먼스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섹시퀸

    경리(사진=스타제국 제공)

     

    '섹시퀸'으로 불리는 가수 중 한 명인 나인뮤지스 멤버 경리는 데뷔 후 첫 솔로 활동에 나선다.

    경리는 5일 디지털 싱글 '어젯밤'을 발표한다. 2012년 나인뮤지스 새 멤버로 합류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경리는 7년 만에 솔로 가수로서 대중 앞에 서게 됐다. 신곡 발표일인 7월 5일은 경리의 생일이라 특별함을 더한다.

    앞서 경리는 정진운과 함께한 '둘만의 크리스마스', 최낙타와 함께한 '봄봄' 등 프로젝트 음원을 통해 산뜻하고 통통 튀는 목소리를 들려주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경리는 이별을 고하는 순간을 노래한 신곡 '어젯밤'의 감각적인 비트에 맞춰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걸리쉬 댄스를 선보여 가요계를 대표하는 섹시 여가수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각오다.

    #차트 강자

    박보람

     

    박보람은 애절한 감성의 이별 발라드로 댄스곡이 주를 이루는 여름 가요계에서 차별화를 노린다.

    박보람은 4일 신곡 '괜찮을까'를 공개한다. 헤어진 연인이 잘 지내지 않기를, 힘들어하길 바라는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 발라드 트랙으로,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박보람의 보이스가 어우러졌다.

    지난 2월 발표한 곡 '애쓰지 마요'로 음원 차트에서 '롱런'에 성공한 것은 물론, 노래방 인기차트에서 상위권을 고수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박보람이 신곡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차세대 스타

    청하(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는 3연타 히트를 노린다.

    청하는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오프셋(Offset)'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의 신보다.

    엠넷 '프로듀스101'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활동하며 얼굴을 알린 청하는 지난해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으로 솔로 데뷔했다.

    청하는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로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주목 받았으며, 지난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로 2연속 히트에 성공했다.

    앞선 두 번의 활동을 통해 춤 실력뿐만 아니라 노래 실력까지 인정받으며 차세대 여성 솔로 가수로 떠오른 청하는 더욱 뚜렷한 음악적 컬러를 선보여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