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계 속의 호주대학, IDP 호주유학박람회 참가



사회 일반

    세계 속의 호주대학, IDP 호주유학박람회 참가

    1

     

    최근 들어 호주의 교육기관과 교육제도의 우수성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면서 호주유학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유학이 과거에 비해 늘어났다고는 하나 미국이나 영국의 유명 대학을 제외하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대학이 없기 때문에 호주 대학에 대한 궁금증도 자연히 늘고 있다.

    영국 타임즈가 선정한 2007년 세계 대학 순위에 호주의 명성 있는 8개의 대학들이 세계 100위 권 안에 진입했다.

    호주 대학 중 최상위에 오른 호주국립대학(Australian National University)은 세계 대학 순위 100위 중 16위를 차지했다. 2006년 호주 ''Good Universities Guide''에서도 교직원/학생비율, 졸업생 초봉수준, 취업률, 졸업생 성과 그리고 교직원의 자질 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ANU는 학부, 대학원 과정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과정 교류 장려뿐만 아니라, 옥스포드, 예일, 북경대학 등을 포함하는 여러 세계 연구중심의 명문 대학들과 다양한 학술 교류를 하고 있어 학생들이 다른 외국의 명문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하고 있다.

    ANU의 뒤를 이어 세계대학순위에 이름을 올린 시드니 대학교(University of Sydney)는 1850년에 설립된 전통 있는 학교로, 수준 높은 교습방법으로 꾸준히 아시아에서 최고의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시드니대학교는 Group of 8(호주의 주요 연구 대학)의 멤버이며 호주의 두 대학만 가입되어 있는 Association of Pacific Rim Universities(APRU-아시아, 미국, 남아메리카 대학 중 명문대학교 단체)의 구성원이기도 하다.

    호주의 8개 대학 중에서 43위에 오른 모나쉬대학(Monash University)은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55,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호주에서 가장 큰 대학교이다. 모나쉬 대학은 또한 Group of 8의 하나로 연구 및 장학제도와 교육방법의 우수함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디플로마부터 박사과정까지 10개의 학부를 통하여, 6,000여 개 이상의 과목과 38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법학, 의대, 약대, 건축학이 유명하다.

    위 세 대학을 비롯하여 University of Queensland,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University of Adelaide 등 2007 타임즈 세계대학 100권에 진입한 8개의 호주 대학 중 6개 호주대학교를 포함한 호주의 우수한 대학들과 전문대가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오는 27일에 열리는 IDP 호주유학박람회에 참석한다.

    학교 관계자들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일대일 입학상담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학교 지원 시 각 대학의 입학 전형료를 면제하는 혜택도 줄 계획이다.

    2

     

    이번 박람회를 주최하는 IDP에듀케이션은 호주 대학총장협의회가 1969년에 설립한 기관으로 전 세계 70여 지사에서 호주의 모든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호주 교육을 홍보하고 있다.

    국내에는 종로, 강남, 부산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매년 2회 정기 ''IDP호주유학박람회''를 통하여 호주유학/연수 등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호주 교육기관들을 직접 만나 유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ㅣ IDP 에듀케이션 (www.idp.co.kr / 종로지사: 02-739-7246, 강남지사: 02-533-7246, 부산지사 051-625-5171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