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6강 무산' 축구대표팀을 기다린 건 욕 아닌 박수



축구

    '16강 무산' 축구대표팀을 기다린 건 욕 아닌 박수

    • 2018-06-29 16:05

    수백명의 축구팬 모여 축구대표팀 향해 뜨거운 응원

    목표했던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2018 러시아월드컵을 마치고 귀국한 축구대표팀은 기대 이상으로 운집한 많은 축구팬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이한형기자

     

    목표했던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많은 축구팬은 '신태용호'에 박수를 보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을 마친 뒤 2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새로운 소속팀을 물색하기 위해 러시아에서 곧장 영국으로 이동한 주장 기성용과 스페인 코칭스태프를 제외한 대표팀 전원이 함께했다.

    조별예선을 1승2패로 마친 축구대표팀은 목표했던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조별예선 최종전에서 세계랭킹 1위이자 지난 브라질 대회에서 우승한 독일을 꺾는 대회 최고의 이변을 일으켰다.

    덕분에 대표팀의 귀국행사를 찾은 축구팬은 욕이나 손가락질이 아닌 응원과 박수로 선수들을 맞이했다. 정몽규 회장 등 대한축구협회 임원들은 직접 공항을 찾아 선수단을 환영했다.

    일부 팬이 선수단을 향해 계란을 던지고 엿 모양의 대형 쿠션을 던지는 등 해프닝도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팬은 다소 당황한 듯한 선수들에게 더 큰 박수와 함성을 보내며 응원했다.

    축구대표팀의 귀국 현장을 찾은 일부 축구팬은 대표팀을 향해 계란을 던지고 엿 모양의 대형 쿠션을 던졌다. 하지만 훨씬 더 많은 축구팬은 예상 못한 해프닝에 당황한 축구대표팀을 향해 박수를 치고 환호하며 어색해진 분위기를 바꿨다. 이한형기자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에 가기 전에 7월에 돌아오겠다는 마음을 굳건히 하고 갔는데 6월에 들어와 아쉽다"면서 "스태프와 선수들 노력 많이 했다.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준 국민 덕에 1%의 기적을 투혼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간판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역시 "월드컵 가기 전에 했던 말을 지키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마지막 독일전을 통해 희망을 봤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취하지 않고 항상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러시아월드컵을 통해 한국 축구의 차세대 주전 골키퍼를 예약한 조현우(대구)는 "다음 월드컵도 기대되는 선수로 남고 싶다. K리그로 돌아가서 다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